
[시사매거진]빌라를 사면 정말 가격이 떨어질까? 가성비 높은 신축빌라 분양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아직까지 빌라 가격은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진다는 말에 거래를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이 같은 속설에 대해 “아니다”라며, “지금까지의 부동산 시장은 주택 가격이 상승 또는 하락할 때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도 같은 영향을 받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주택 가격이 상승할 경우 아파트 가격은 크게 상승하고 빌라 가격은 소폭 상승하지만 주택 가격이 하락할 경우에는 아파트는 큰 폭으로 하락하고 빌라는 소폭으로 하락한다”며 “오히려 안정적인 자산 유지를 하기 위해서는 신축빌라 분양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또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해야 성공적인 ‘내 집 마련’이 될 수 있다”며, “아파트라고 가격이 다 오르고, 빌라라고 가격이 다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내유동, 행신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3억6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