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라풋, 사이버 범죄 몸캠피싱 피해자 위해 동영상 유포차단 솔루션 제공
상태바
케어라풋, 사이버 범죄 몸캠피싱 피해자 위해 동영상 유포차단 솔루션 제공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5.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사이버 상의 지능적인 범죄 수법이 발전되어가며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피해자들이 발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골칫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몸캠피싱은 동영상 유출로 인한 피해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지능적이게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범죄수법으로 인해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어린 10대 학생들까지 타겟이 되어 큰 사회적 문제로 부상했다.

몸캠피싱 범죄의 전형적인 수법은 여성으로 가장 한 가해집단이 피해자들에게 접근하여 꾸준한 대화 후 음란 영상을 공유하자는 제안을 권한다. 그 후 악성코드를 이용한 스마트폰 해킹으로 피해자의 휴대전화 주소록에 저장된 모든 지인 정보를 빼내어 동영상 유포협박을 한다. 피해자는 자신의 영상이 지인들에게 퍼져 사회관계가 망가질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하여 금품 갈취에 순순히 응하게 된다.

이때 가해집단에서 요구하는 금액이 적은 편이 아닌 데다 요구에 한 번 응한다고 하여 사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꾸준한 협박과 금전 요구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경제적 피해는 커진다.

몸캠피씽은 범죄 특성상 피해자의 성적 수치심과 두려움을 이용하기에 심리적인 공포감으로 인하여 피해자가 범죄 피해 사실을 밝히지 않는 경우가 많고 혼자 상황을 대응하다가 장기전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대다수다. 때문에 현재 공식 통계에 산출되어 있는 피해 건수보다 훨씬 많은 피해자들이 있을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한국 인터넷 피해 대응센터 ‘케어라풋’은 몸캠피싱의 악질적인 범죄 수법에 대하여 철저한 솔루션을 준비하였으며 악성코드 분석은 물론 서버 추적 등의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케어라풋의 전문가들은 첨단기술보안을 이용한 솔루션을 통하여 피해자들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되찾고 범죄에 대하여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 보안전문업체 케어라풋은 몸캠피싱을 비롯하여 여러 인터넷 범죄인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사이버 범죄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으며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