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사부수제쌀고로케, 지금까지 총 11개 매장 굿피플 좋은가게에 가입하여 나눔 실천
전달된 후원금으로 국내 소외계층 아동 지원하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도모

[시사매거진]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굿피플 ‘좋은가게’에 송사부수제쌀고로케(대표 허윤재·강지훈) 이마트 남양주점, 이마트 다산점, 이마트 천호점이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송사부수제쌀고로케는 점포당 국내 아동 1명을 후원하는 ‘1매장 1아동후원’으로 굿피플 좋은가게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1월,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각 지점들이 굿피플 좋은가게에 순차적으로 가입했다. 현재까지 서울 남부터미널점, 이마트 청계천점, NC부천점, 이마트 중동점, 홈플러스 인천 청라점, 이마트 은평점, 이마트 광명소하점, 홈플러스 북수원점이 등록했으며, 이번에 3개 매장이 가입해 총 11개 매장이 좋은가게에 참여했다.
굿피플 좋은가게는 매월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가게로 전국에 약 150개 매장이 함께하고 있다.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병원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할 수 있다.
매달 전달되는 후원금은,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마트 천호점 장승준 점주는 “이번 나눔은, 손님들께는 고로케로 즐거움을 드리고, 또 어려운 아이들에게는 나눔으로 희망을 전해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나눔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런 기부활동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마트 다산점 백민정 점주는 “여전히 배고픔에 굶주리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마음이 아프고 안타까웠다.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마트 남양주점 이춘명 점주는 “작지만 이 나눔이 선한 영향력이 되어서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도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송사부수제쌀고로케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송사부수제쌀고로케와 함께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뜻깊은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송사부수제쌀고로케는 20년 경력의 장인의 기술을 담아 우리 쌀로 만든 수제 고로케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수제 고로케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약 1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