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교통 호재 갖춰
상태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교통 호재 갖춰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5.17 15: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인 석남연장선 청라국제도시역 10.74㎞(1·2·3·4공구) 구간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청라국제도시역이 개통되면 서울 7호선을 이용해 환승없이 강남까지 갈 수 있게 된다.

이로 인해 서울과의 접근 이점을 가졌으며 4차산업 신생기업들의 유치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어 오피스텔의 실수요 확보가 풍부하며 서울 집값 상승도 한 몫 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2023년 개통 예정인 9호선 공항철도가 예정대로 진행 될 시 지금보다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사업이 완공되면 9호선을 이용해 서울 강남·강동 지역 이동이 수월해지는 만큼 9호선 환승 시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출발한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갈아타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돼 많은 서울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역세권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공항철도 청가국제도시역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갖추고 있어 주목받는다. 입지 외에도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인근이 있고 상주·연수인구 최대 1만8000여 명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인근에 위치해 직주근접 주거지다.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의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로 건립된다. 1~1.5룸 위주 설계와 테라스 특화설계(일부호실 제외)가 적용되며 실내에는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대의 주차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에는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조성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도 도보권 내에 들어서며, 스타필드 청라도 건축허가 교부가 완료되면서 착공을 앞두고 있다. 스타필드 청라는 전체 16만 5000㎡ 부지에 들어서며 문화·숙박시설·위락·레저공간 등이 포함된 대형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신세계에서 인천 SK야구단을 인수하며 청라스타필드에 돔구장을 연계한다는 소식이 이어져 벌써부터 청라지역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라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관계자는 “오피스텔 실수요의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서울의 집 값이 끝 없이 치솟으며 많은 분들이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관심을 가져주시고 있다”며 “청라국제도시역 개통시 7호선을 이용해서 강남역까지 한번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서울과의 접근성도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홍보관은 인천 서구 청라동,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자리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