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지난해 출시된 애플의 5세대 이동통신 모델 아이폰12 MINI 모델이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편 이달 중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 시리즈의 3번째 모델인 아이폰SE 플러스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아이폰SE 플러스 모델은 기존에 출시된 아이폰SE 시리즈와 달리 6.1인치 큰 화면을 탑재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이는 하반기 출시되는 아이폰13 MINI 모델과 차별화를 두기 위한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성능을 담당하는 프로세서는 기존 아이폰12 시리즈와 동일한 A14 바이오닉 칩셋이 장착될 가능성이 높으며 네트워크는 LTE 이동통신이 지원되고 메모리는 4GB RAM에 64GB, 128GB, 256GB 스토리지가 제공될 전망이다.
신제품 모델에 대한 기대가 높은 한편 기존 LTE 모델인 아이폰11 시리즈와 아이폰XS, XS MAX 모델의 출고가 또는 공시지원금이 조정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재고소진을 서두르기 위한 이동통신3사 및 제조사의 전략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폰 성지로 불리는 ‘전국5G맛집’에서는 아이폰12 MINI 모델과 아이폰12 모델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아이폰12 PRO, 아이폰12 PRO MAX 모델에 최대 50% 할인을 적용해주는 곳의 좌표를 공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전작인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 모델에 최대 90% 할인을 적용하고, 아이폰XS, XS MAX 모델의 가격을 추가 결제금 없는 공짜폰으로 제공하는 곳의 좌표를 공유하여 구매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그 밖에도 최근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LG U+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모델과 KT 신비키즈폰 모델의 가격을 100% 할인하며 사은품으로 최대 8개월 요금지원 쿠폰을 증정하는 곳의 정보를 게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성지 ‘전국5G맛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