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다양한 개발호재 갖춘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 홍보관 오픈
상태바
시화MTV 다양한 개발호재 갖춘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 홍보관 오픈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5.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시화MTV 개발호재를 품은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 홍보관이 오픈했다.

시화MTV는 향후 지역 내 우수한 교통 환경이 갖춰질 전망이다. 경기 안산ㆍ시흥~서울 여의도를 잇는 복선전철인 신안산선이 오는 2024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4호선 금정~사당 급행 노선(2022년 예정), 평택시흥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2030년 예정), 시화나래ICㆍ시화JC(2021년 예정), 인천발 KTX(2025년 개통 예정), 스마트 허브 트램 등 풍부한 교통호재를 갖춰 향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도심에서도 빠른 이용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송산그린시티~시화MTV 연결도로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송산그린시티는 철새서식지, 공룡알화석지 등 천혜의 생태 환경과 마린리조트, 테마파크, 도심운하, 골프장 등 다채로운 레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조성된다. 특히 두 지역을 연결하는 도로에는 대관람차도 설치될 예정이며, 이로써 한국의 ‘런던아이’ 하나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당 일대에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들을 갖춘 수변 레지던스타운, 젊음의 광장 및 로데오거리가 있는 광역 로데오 단지, 내수면 마리나항, 특급관광호텔, 해양문화레저공원, 웨이브파크 등 해양 관광과 레저를 모두 아우르는 복합단지가 완성 예정이다.

이처럼 시화MTV는 이미 많은 개발호재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 상품을 찾는 임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은 시화MTV 일대의 호재를 누리는 것은 물론, 반달섬 내 조성 예정인 여러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은 시화MTV C7-4 구역에 위치한다. 해당 구역은 일반상업시설 지구단위계획구역이며,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오피스텔)로 들어선다. 대지면적 2,308.6㎡(698,3515평), 건축면적 1,612.0311㎡(487.6394평), 연면적 29,898.3079㎡(9,044.2381평), 지하 1층~지상 27층 규모로 조성된다. 건폐율과 용적률은 각각 69.83%, 798.17%이며, 세대 타입은 총 8가지로 구성됐다.

전 세대 오션뷰 프리미엄으로 바다와 수변공원의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복층 무상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시화MTV 첨단산업단지, 반월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산업단지 내 근로자, 대학생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되며, 신규 오피스텔 공급 부족으로 높은 수익률 기대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은 해양레저복합시설을 찾는 서울 수도권의 관광 수요를 비롯해 시화산업단지, 송도국제도시 등 주변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무엇보다 풍부한 개발호재와 교통호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미래 가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반달섬 웅신미켈란의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공식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 문의를 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