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최근 국내 여행 트렌드로 해외로의 여행 대신 국내의 지역 곳곳을 방문하며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단기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다. 특히 캠핑, 차박, 자동차 극장과 같이 차량을 이용한 활동들도 증가함에 따라 차량용 청소기, 차량 전용 충전기, 미니 공기청정기 등의 위생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샤오미에서 출시한 차량용 핸디청소기 3세대는 약 500g의 무게로 물통 하나와 맞먹는 가벼움을 자랑하며 한 손에 잡히는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차량 내부 시트, 카펫, 틈새에 껴서 빼내기 힘든 먼지, 흙, 과자 부스러기, 머리카락 등을 제거하는 데에 용이하며 C-TYPE 충전식으로 무선 사용이 연속 30분 가능하다. 흡입력의 경우 최대 2단계로 조절되며 강력한 흡입력과 회전력으로 한번 빨아들인 먼지는 재방출되지 않는 샤오미만의 기술력이 보이는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아울러 해당 제품은 차량 내부 청소용 이외에도 창틀, 문틈, 카펫, 키보드 사이, 소파와 같은 곳도 보다 쉽게 청소하는 것을 도와주는 만큼 가정 내 서브 청소기로 활용 가능하다.
(주)여우미 관계자는 "샤오미 차량용 핸디청소기는 세련된 화이트 컬러의 디자인이며 청소 후 마무리로 원터치 버튼을 눌려 한 손가락으로 먼지 통을 비울 수 있고 내부 HEPA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하기에 오염 걱정 없이 항상 청결한 상태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