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부모님 및 가족 구성원을 위한 맞춤 선물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히 올해는 여느 때보다도 건강이 주된 키워드로 주목을 받으면서 가정용 의료기기를 가정의 달 선물로 준비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약 2년여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가 당뇨 및 고혈압 등을 가진 기저질환자에게는 더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정에서 수시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혈압계를 가정의달 선물로 고려하는 경우도 늘었다.
이에 글로벌 홈헬스케어 브랜드인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네이버 공식 스토어 페이지를 이용해 가정용 혈압측정기 등의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사은품 증정 및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므론 가정의달 맞이 프로모션에서는 블루투스 혈압계부터 손목형 혈압계, 저주파 자극기, 전동칫솔, 체온계, 체중계 등 가족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데 유용한 다양한 홈헬스케어 제품들과 가정용 의료기기를 최대 50%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되는 오므론의 가정의달 맞이 사은품 증정 행사에서는 1회용 손소독제,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오므론 자체적으로 준비한 기프트백, 혈압계 용 프로브커버, 줄자 등의 다양한 구성이 마련돼 있다. 또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리뷰를 작성할 경우 최대 10,000포인트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개최한다.
오므론 헬스케어 측은 5월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제품 중 어버이를 위한 선물로는 블루투스 혈압측정기를 제안했다. 손목형, 커프일체형, 상완측정형 3가지 모델로 출시된 블루투스 혈압계는 모바일 앱인 오므론 커넥트와 연동이 가능해 매일 측정한 혈압을 수기로 작성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혈압측정기 상의 데이터를 저장, 언제든 조회하거나 활용해 볼 수 있다.
또한 주, 월간 혈압의 변화와 아침, 저녁 혈압 변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 기능도 탑재하고 있으며 혈압 캘린더, 복약과 혈압측정 시기를 알려주는 리마인드 알림기능 등이 보다 효율적인 가정용 혈압측정기 사용을 돕는다. 오므론 커넥트를 통해 연동 저장한 혈압 데이터는 의료진과의 상담 시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오므론의 가정용 혈압측정기는 글로벌 판매량 2억대를 돌파, 유럽고혈압학회 및 미국의료기기협회 등 국제 공인기관의 검증 프로토콜을 통과했으며, 혈압측정기의 신뢰도를 검증해 게시하는 다블(Dabl)에 가장 많이 등록돼 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관계자는 “가정 내에서도 손쉽게 혈압을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각종 질병 관리 및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가정의 달맞이 프로모션이 보다 많은 분들이 소중한 가족을 위한 맞춤 선물을 마련하실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