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입 중고차 이용 프로그램 모빌리티 기업 (주)바로오토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인 메인비즈(MAIN Biz,)에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메인비즈 인증은 마케팅∙기술∙조직관리∙업무개선 등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수입 중고차 이용 프로그램 업계에서는 바로오토가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사례다.
2006년부터 시행 중인 중소기업 인증 제도 메인비즈는 중소 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에게 부여되는 제도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의거 도입된 정부 제도이다.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우수기업으로 육성함과 동시에 기술. 자금. 판로 등을 연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산업의 경영혁신 촉진을 지원, 디지털 시대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쏘카, 야놀자, 무신사, 더본코리아, 삼진어묵, 시디즈 등 총 260개사의 상장기업이 소속되어 있다.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금융을 비롯한 세제 지원, 연구개발, 해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게 된다.
대한민국 브랜드 선호도 1위의 바로오토는 메인비즈 인증 실사 평가단(신용보증기금, KPC 한국생산성본부, 기술보증기금 )방문 평가를 완료하고 중소벤처기업청에 인증 승인을 완료,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지난 2020 서울시 “자동차 관리사업 활성”표창 수상과 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연이어 달성하며 역량 있는 중소기업으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오토는 2010년 설립, 11년 업력의 커리어를 기반으로 소유보단 이용의 시대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찰력 있게 예측 측정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리스/렌트 /할부의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바로 시스템 서비스를 발전시켜 왔으며 수입 중고차 이용에 있어 혁신적인 서비스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며 ▼ 2015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 2017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 수상, ▼ 서초구 선정 2018 서초구 지역 발전 표창 수상. ▼ 전국 자동차 매매사업조합연합회 선정 2018 최우수 경영자 표창 수상, ▼ 2020 서울특별시 선정 자동차 관리사업 활성 표창을 연달아 수상, 금번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하며 혁신적 기술력을 보유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경영혁신. 서비스 혁신. 프로세스 혁신. 조직혁신. 비즈니스모델 혁신. 마케팅 혁신을 인정받게 됐다.
유성민 대표는 금번 (주)바로오토가 중소벤처기업부로 부터 경영전략, 혁신활동, 성과 등의 전반에 관한 경영능력을 검증받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하여 신뢰할 수 있는 모빌리티 중소기업 브랜드로 다시 한번 공신력을 인증받았다며 앞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경영혁신 역량 강화와 디지털 경제시대에 부응하는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이어나가며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로오토는 소유보단 이용의 시대에 맞춰 전 이용 기간 동안 수입 중고차 AS무상지원 정책과 리스 렌트 대비 30% 이상 저렴한 월 납입 조건 / 각종 부대비용 지원으로 활발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수입중고차 이용에 있어 고객들이 어려워하는 절차를 대신해 준다. 고객 문의 접수 시 지정 무사고 인증차 자체 보유 중인 차량 정비전문가와 전문 딜러가 고객이 원하는 조건의 수입차량을 선별하여 고객에게 제안하는 프리미엄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어려운 중고차 선정부터 시세조회. 사고 여부. 실매물 확인부터 가장 합리적인 이용시스템 적용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스마트한 법인/개인 고객들로부터 매년 높은 호응을 이어가며 재계약률 85%를 상회하고 있다.
바로오토는 최근 신차리스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며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업 다각화를 가속화하고 있어 앞으로의 광폭행보가 기대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