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종합건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아파트 분양
상태바
서해종합건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아파트 분양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5.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서울 집값 오름세와 전세난이 겹치면서 탈 서울을 외치는 실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경기·인천지역 아파트 매수 비중이 눈에 띄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과열된 주택시장 열기로 서울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들 지역으로 이동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그중 인천지역의 아파트 상승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다양한 교통호재와 더불어 앞으로도 집값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분석 때문인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실제 인천 지역중 GTX 수혜지역인 연수구 송도신도시, 남동구 등지에서 아파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연수구는 생활편의시설 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연수구 동춘동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들어서는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가 5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1만여평 대지 위에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총 641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해당 단지는 전용면적 74㎡ A·B·C, 84㎡, 112㎡, 118㎡ 총 6개 타입으로 조성된다.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 교육기관 50%가 밀집되어 있는 명품 교육환경을 갖춘 것으로도 유명하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다수의 학교들은 물론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와 인근 송도국제도시 학원가 및 동춘동 학원가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아이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최적의 입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녹지환경도 해당 단지의 주거 프리미엄을 더하는 요소다.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는 봉제산과 청량산을 연결하는 17km길이의 연수 둘레길은 도심에서도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동춘역(인천 1호선), 연수역(수인선)이 지척에 위치한 역세권 인프라도 갖추고 있으며, 미추홀대로, 앵고개로, 능허대로를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을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단지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를 위한 트랜드 커뮤니티시설인 펫 놀이터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펫룸(petroom)이 제공된다. 이에 반려동물과 함께 단지 내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특히 반려동물 관련 용품들을 수납 및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인 펫룸 옵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분양으로 동춘2도시개발구역 서해그랑블 2,351세대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완성되는 셈”이라면서, “연수구 구도심 재건축을 통한 미래가치 선점과 2020 인천계발계획에 따른 미래성장축 프리미엄까지 고려하면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5월중 오픈 예정이며, 분양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