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구박람회인 ‘2021 고양가구박람회’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오는 2021년 6월 10일 목요일부터 13일 일요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2021 고양가구박람회'는 입주가구와 신혼가구 등 다양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인데 그해의 리빙 트렌드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행사이며 ‘가구가 바뀌면 삶의 가치가 높아진다’라는 슬로건으로 일산가구단지, 고양가구단지 등지에서 약 120여 개 가구업체와 300여 개의 가구 브랜드가 참여해 약 700여 개 부스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21 고양가구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들과 최신 가구 트렌드가 반영된 2021 신상 가구들까지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인테리어 소품 등도 준비돼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국내 가구는 물론, 수입 유명 브랜드와 자체 브랜드도 참가하는 고양가구박람회에서는 편리함에 기능을 더한 공간이 넓어지는 레이어드 퍼니처를 비롯한 주방 인테리어, 소파, 식탁, 침대, 디자인가구 등과 사무용 가구까지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구를 통해 최신 가구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2021 고양가구박람회’는 2020년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에도 다시 한번 완벽한 방역으로 안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행사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QR코드를 활용한 전시장 출입 관리 시스템으로 종이를 쓰지 않는 친환경 전시로 운영될 예정이며 킨텍스 전시장과 행사 주최 측 모두 안전한 가구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1단계(전시장 입구, 외곽), 2단계(로비), 3단계(전시홀 입구, 하역장 입구 및 로비), 4단계(전시장 내부)로 구분하여 방역 및 소독작업과 안전요원들을 배치하여 비닐장갑 배포,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마스크 착용 상태 확인, 체온 측정 등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에도 고양가구박람회를 찾아 준 참관객을 위하여 올해도 박람회 기간(2021년 6월 10일~13일) 동안 매일 오후 5시 30분에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기획사 관계자 말에 따르면 “작년과 동일한 비대면 언택트 경품 추첨 행사로 안전과 경품이라는 두 가지 행복을 다 줄 수 있으며, 관람객을 위해 준비한 2,000만 원 상당의 양문형 냉장고, 건조기, 에어드레서, 드럼세탁기, 진공청소기, 55인치 TV, 공기청정기, 무선 청소기 등의 경품이 많은 분께 이 어려운 시기에 소소한 행복을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 관계자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거리 두기 발판 스티커와 비대면 휴게공간을 설치하고 알콜 냄새와 피부 자극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친환경 무알코올 손 소독 젤과 소독제 등을 각 부스에 비치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2021년 6월 10일 ~ 6월 13일 4일간 개최하는 ‘2021 고양가구박람회’는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을 위한 사전등록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고양가구박람회’로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등록을 진행하면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관람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