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이 월간 인터뷰가 선정하는 2021 고객감동우수대상에서 철학‧작명 부문 대상을 지난 26일 수상했다.
대간작명철학원은 이외에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작명·철학부문 최우수상’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자랑스런 한국인 작명·철학부문 대상’, ‘대한민국 신지식인 작명·철학부문 선정’, ‘대한민국 고객만족 작명·철학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욱재 원장은 남녀노소 모든 택일·작명·개명·사주 분야를 다룬다. 그는 불용문자가 항렬에 들어가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성명학과 작명의 원리를 통해, 사주팔자 분석과 발음, 부족한 기운을 보강하는 오복의 균형에 맞추어 개운하는 이름을 지어주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 학생들의 학업과 입시, 청년들의 취업이나 이직은 물론, 승진, 창업, 부모들의 자녀 육아와 관련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앞으로 다가올 변화와 기회에 맞춰 나 자신을 준비시키는 일이다.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사주(선천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운의 흐름을 좋게 바꿀 수 있는 후천운인 좋은 ‘이름’을 갖는 것이라고 전했다.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은 “처음부터 좋은 사주를 갖고 태어나거나, 좋은 궁합을 가진 남녀가 만나는 것도 좋겠지만, 사주와 조화시킬 수 있는 후천적인 작명·개명을 통해 원인불명의 불운을 누르고, 진학, 취업, 이사, 창업 등에서 좋은 운을 트이도록 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한 일”이라며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오늘날, 품격 있는 좋은 이름을 통해 인생의 운을 틔어나가고픈 사람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으로 그 무엇보다 값진 선택이 다가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