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속에서 걷기 실천으로 치매 예방 실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치매안심센터가 23일 풍암생활체육공원 내에서 치매 예방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운영했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운동’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 노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행사이다.
행사기간은 23일부터 5월 7일까지 2주간으로, 광주광역치매센터 및 5개 구 치매안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참여 할 수 있으며 온라인의 경우 워크온 어플을 통하여 참여하며 행사기간동안 걷기 운동을 실천하면 자동으로 어플에 걸음 수가 기록된다.
오프라인 참여 방법은 방문 및 전화로 접수하며 행사기간 동안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운동기록지에 매일 걸음 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마스크, 손소독제, 손소독 티슈 등으로 이루어진 방역키트와 만보기를 제공한다.
한편 23일 치매극복 걷기코스 행사가 마무리된 뒤에는 오매불망힐링파크에서 실버댄스를 배우는 야외 운동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