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어린이 교통안전 “두드림(DO DREAM!)”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고흥군, 어린이 교통안전 “두드림(DO DREAM!)” 캠페인 실시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1.04.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2개 초등학교 횡단보도 앞 노란색 정지선·발자국 24곳 설치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1일 고흥동초등학교 후문 교차로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두드림(DO DREAM!)』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고흥군, 어린이 교통안전 “두드림(DO DREAM!)”캠페인 실시(사진_고흥군청)

이번 캠페인은 21대 군민행복더하기 시책인 “우리아이 지키는 노란 발자국” 사업의 일환으로, 군수, 교육장, 경찰서 경비교통과장, 고흥군 청소년참여기구, 자치학생회, 동아리 연합회 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하였다.

“노란 발자국” 사업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횡단보도 부근에 차도와 약 1M 이상 떨어져 신호대기를 할 수 있도록 노란색 정지선과 발자국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참석자들은 횡단보도 앞에 노란색 정지선과 발자국을 직접 설치하고 하굣길 어린이 보행안전 지도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송귀근 군수는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노란발자국처럼, 고흥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작은 보탬이 되어 기쁘다”며, “학교 앞을 지날 때마다 안전의식을 되새기겠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고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