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간 청년 경험 격차 해소 도모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국가경영전략연구원(원장 김병일)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청년들이 스스로의 미래역량을 진단하고 개선안을 모색하도록 돕는 온라인 토론회 ‘UNLOCK’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KT&G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UNLOCK’은 국가경영전략연구원이 10년간 대학생 토론단을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비대면·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UNLOCK’에 선발된 청년은 팀원과 협업하여 일주일 간 토론을 준비하고 온라인 찬반 토론회에 참여하여 6가지 핵심역량(창의성, 비판적 사고, 의사소통능력, 협업 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수료증, 우수상, 참여자 전원 상품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국가경영전략연구원의 강희찬 미래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로 대외활동 참여가 어려워진 청년들에게 ‘UNLOCK’이 미래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특히 비대면의 특성을 살려 지역 인재들에게 우선권을 제공하여 지역 간 경험 격차 해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UNLOCK 온라인 토론회는 5월 22일과 23일에 진행되며 토론과 미래역량 강화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가경영전략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