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최근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운 원스톱 학세권을 갖춘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학군이 좋은 지역은 다양한 학원과 교육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이 형성돼 있고,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들어서는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가 4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641세대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면적 74㎡ A·B·C, 84㎡, 112㎡, 118㎡ 총 6개 타입으로 차별화된 평면 설계가 강점이다.
특히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 교육기관 50%가 밀집되어 있는 명품 학군으로 유명하다. 인천의 대표적 신도시 중 하나인 송도국제도시와 가까워 송도국제도시 학원가 및 동춘동 학원가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아이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최적의 입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해당 단지와 도보 5분거리, 직선거리 220m에 동춘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도보 13분 거리, 직선거리 550m에는 청량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에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대건고등학교, 연수고등학교, 연수여자고등학교 및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가 가깝게 위치해 있다.
녹지환경도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의 주거 프리미엄을 더하는 요소다.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는 연수 둘레길은 봉제산과 청량산을 연결하는 17km길이로 인천 도심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아울러 해당 단지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를 위한 펫 놀이터와 84㎡타입 내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펫룸(petroom)이 제공된다. 이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들은 산책을 멀리 갈 필요가 없으며, 반려동물 관련 용품들을 수납 및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인 펫룸(petroom) 옵션을 기대해볼 만하다.
한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4월말 오픈 예정이며, 분양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