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의왕시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타운하우스 ‘더포레인백운’이 공개되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성황리 분양이 진행 중인 더포레인백운은 건축주가 직접 성실 시공해 최대한 거품을 뺀 가격으로 분양돼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거산종합건설의 차별화된 시공력을 바탕으로 타운하우스의품격을 높일 계획이다.
더포레인백운 타운하우스는 총 3개동, 지상 4층 규모의 전용면적 73.86㎡~77.17㎡로 구성되며 추가적인 공용 면적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가운데 각 세대 창고 자리를 완비해 주거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탁 트인 천혜의 자연 풍광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 내에는 지하 주차장 2개층 150% 확보로 여유 있는 주차 공간이 마련되며 주방 한샘 글라스도어, 엘리카 후드, 포쉐린타일 등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격조 높은 실내 환경을 완성할 예정이다.
생활의 편의를 더한 풀옵션을 제공하는 더포레인백운은 천정형에어컨 3대, LG스타일러, LG워시타워, LG오븐 등이 기본 구비돼 있으며 선택 사항으로 빌트인냉장고, 음식물분쇄기, 보조주방, 인덕션3구 일렉트로 등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에 따르면 샘플하우스를 찾는 많은 방문객이 실 계약을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젊은 세대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타운하우스 수요층의 연령대가 높게 형성돼 있었던 과거와 달라진 분위기를 감지할 수 있다.
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미세먼지의 위협에서 벗어나 쾌적한 전원생활뿐만 아니라 쾌속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완비된 상품들의 공급이 잇따르며 3040 직장인들의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타운하우스의 시세 정체에 대한 우려도 불식되고 있다. 지난 2017년 경기 김포시에서 5억원대 후반에 분양된 X타운하우스 전용 84㎡ 타입은 최근 7억원 수준에 근접했으며 수도권 내에 공급된 타운하우스들이 전반적인 우상향 시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더포레인백운 타운하우스 역시 조기 분양 마감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는 게 샘플하우스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단지는 백운밸리 신도시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구축돼 있으며 현재 롯데몰이 공사 중으로 더욱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게 된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농수산물시장,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시청, 법원 등 관공서 행정 인프라와 한림대병원, 분당차병원 등 의료 인프라가 단지 가까이에 자리해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으며 자연친화적인 음식점과 카페 거리도 조성돼 있다.
외곽순환도로 바로 앞에 위치하는 더포레인백운 타운하우스는 경인고속도로(북청계IC)와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청계IC)를 통해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하며 버스정류장이 인접했을 뿐만 아니라 서판교까지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이동 가능하다.
게다가 인덕원역(4호선)과 판교역(신분당선) 이용이 용이한 만큼 강남 약 20분, 판교테크노밸리 약 15분에 닿을 수 있는 직주근접성을 지녔으며 월곶-판교간 복선전철(청계약, 2026년 완공 예정)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관측된다.
더포레인백운 타운하우스 인근에 청계산, 모락산, 바리산 자연휴양림이 10여 분 거리에 있고 백운호수 근린공원도 5분 정도 거리인 만큼 입주민들에게 힐링과 휴식의 공간으로 사랑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백운호수 문화생태공원도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이어서 숲세권을 형성하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소득 수준 증가에 따라 도심 속 전원생활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자연을 곁에 둘 수 있는 타운하우스들이 흥행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더포레인백운 역시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이라며 “샘플하우스 방문 예약은 경기도 의왕시로 가능하며 대표전화를 통해서도 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