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복층 신축빌라 매매는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으며, 2세대가 함께 거주하기 좋아 주택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테라스나 다락방이 있는 복층 구조를 갖춘 신축빌라분양 현장이 늘면서 주택 수요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높은 복층 신축빌라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복층 신축빌라는 자신이 원하는 공간으로 꾸미거나 업무공간과 생활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 복층빌라에서의 삶을 꿈꾸는 이들은 많지만 자칫 불법 복층을 계약해 피해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등기부등본에 복층이 기재돼 있어야 합법적인 복층집이라고 할 수 있다”며 “복층 기재 없이 복층에 욕실이나 주방 등이 설치돼 있다면 강제이행금을 치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층 신축빌라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빌라전문가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추천받아 보는 것이 좋다”며 “요즘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평층과 복층의 난방 시설이 분리된 현장도 많아 빌라전문가를 통해 가성비 높은 현장을 추천받는 것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남동구 간석동, 만수동, 구월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6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주거용오피스텔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