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아름다운 수국의 향연, 휴애리에서 수국과 함께 인생사진 남겨보세요
상태바
[화보] 아름다운 수국의 향연, 휴애리에서 수국과 함께 인생사진 남겨보세요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4.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휴애리를 찾은 관광객들이 활짝 핀 수국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_휴애리,독자제공)

[시사매거진/제주] 여름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수국은 제주 곳곳에서  꽃망울을 터트린다. 작은 꽃잎들이 모여 풍성한 자태를 완성하는 수국은 초여름 특유의 청초함을 닮았다.

수국은 토양이 강한 산성일 때는 청색을 많이 띠게 되고 알칼리 토양에서는 붉은색을 띠는 특성을 갖고 있다. 그래서 토양에 첨가제를 넣어 수국의 꽃색을 원하는 색으로 바꿀 수도 있다. 특히 꽃잎처럼 보이는 부분이 사실상 꽃받침이라서 암술과 수술이 꽃속에는 없다.

 이름에 걸맞게 물을 좋아하는 수국은 빗방울을 머금었을 때 오묘한 분위기를 뽐낸다. 그래서인지 초여름 내리는 비는 수국을 더욱 아름답게 물들인다. 이러한 수국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 제주도 남원읍 신례리에 있다. 바로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이다.

지난 4월 1일부터 열리기 시작한 휴애리 수국 축제가 한창인 휴애리에는 정성스럽게 키운 오색 찬란한 수국들을 수국온실, 수국정원과 수국올레길, 수국오름 등 공원 곳곳에서 만나 볼 수가 있으며 유채꽃을 비롯한 다양한 봄꽃들과 함께 '인생 사진' 찍기 좋은 공간이 곳곳에 꾸며져 있어서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은 대표적인 수국 축제로  만개한 수만송의 수국이 관람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전년도 보다 더 풍성하게 준비될 이번 휴애리 수국축제는 신혼여행, 웨딩스냅, 우정스냅 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인정받은 제주여행의 필수 코스이다. 휴애리 관계자에 따르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양한 수국포토존 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휴애리에서 바라다 본 한라산의 웅장한 모습

특히 휴애리에서는 올해 새로 마련된 수국 온실에서 다양한 색깔의 수국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 인생 최고의 사진을 남기기에도 더없이 좋다.

휴애리 양지선 대표는 “제주를 사랑하는 도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특별히 풍성하고 아름다운 수국을 정성껏 가꾸고 보살펴 왔다”며 “특별히 올해는 새로 마련된 온실 안에서도 다양한 수국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000원으로 청소년과 어린이는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만 24개월까지는 무료입장이다. 30인 이상의 단체 방문 시 별도 문의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도민, 장애인, 유공자, 만 65세 이상, 세 자녀 가족의 경우 신분증과 증명서를 제시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휴애리 양지선 대표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제주도 내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사전예약시 무료입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은 관광객 가운데 3자녀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휴애리 수국축제는 오는 9월 12일까지 계속 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