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전국의 중고등학교가 중간고사 준비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1학기가 도래했음을 알렸다. 첫 시험기간인 만큼, 많은 준비가 필요한 교육업계는 관리업무에 대한 간소화가 시급하다.
최근 공교육기관은 물론 학원업계, 다양한 분야의 훈련기관, 보육시설 등에서 출결관리란 그저 기록만 남길 것이 아닌 개인에 대한 상세 인적사항까지 저장해야두어야 할 필수 관리항목으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출석관리시스템 ‘출결버스’에 대한 활용 문의가 증가 추세다. 학원관리앱으로 서비스가 시작된 지 올해로 만 7년이 된 ‘출결버스’는 올 4월 사상초유 1개월 무료혜택 지원이라는 신규 가입조건 이벤트를 시작했다.
출석체크프로그램 ‘출결버스’ 가맹점에는 각 지자체 소속 산하기관 및 다중공공이용시설도 포함돼 있는데, 여러 기관에서의 사용량이 증가하는 만큼 활용 범위도 넓어지고 있다. 보통, 출결관리앱으로서의 역할은 구성인원의 정확한 이동경로 확인과 동시, 세부 개인정보에 대한 기록을 목적으로 하는 데에 있다.
특히 교습소, 공부방, 어학원 등 학원업계에서는 보호자들에게 입퇴실 시간을 기록해 알리는 것이 중요한데, ‘출결버스’는 학생들이 ‘비접촉 학원출결시스템’ 방식을 통해 자신의 출석관리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이 내용을 자동 발송한다. 이렇게 쉽고 빠른 방식의 학원출결프로그램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어, 업체 측에서도 이번 4월 파격적인 조건의 혜택을 지원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학원 출석체크시스템 ‘출결버스’는 고객들의 지나친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준비한 ‘4월 초기비용 무료 지원’ 이벤트를 시행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가입하는 모든 학원, 교습소, 공부방 등에 대한 초기 가입비용은 물론 최대 1개월 사용료에 대한 페이백 혜택을 지원한다.
관련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상담받을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