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10년 올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 ‘평화광장 모아엘가 비스타’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실거주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평화광장 모아엘가 비스타는 전남 목포시 상동 (구 홈씨씨 부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8층, 아파트 154세대 및 오피스텔 63실 규모로 조성된다. 7층부터 주거시설을 배치해 인접 건물 침해를 최소화하고 여유있는 주차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평화광장 모아엘가 비스타의 경우 분양아파트 못지 않은 고급 마감재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설계가 높은 경쟁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스카이가든 및 주민운동시설,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 등 안전하고 평화로운 힐링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목포의 중심 하당에 자리잡고 있는 만큼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바로 앞 롯데마트는 물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도 3km 이내 자리잡고 있다. 또 가까운 거리에 의료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평화광장 및 바다분수, 달맞이공원, 갓바위, 영산호 등의 자연환경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조건이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통일대로변 위치로 목포 및 남악신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며, KTX와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목포역과 서해안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이외에도 목포종합버스 터미널, 목포항, 목포시청, 전남도청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등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자녀 교육을 위한 교육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인근 신흥초등학교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목포중앙여중, 영흥중, 영흥고, 하당중, 목포제일여고, 목포고 등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평화광장 모아엘가 비스타의 현장은 전남 최다 학원가 밀집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어 교육여건도 완벽히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모아엘가는 목포에서만 옥암지구, 남악신도시, 용해지구에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하여 목포 수요자들 사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소문나 있으며 최근 아산에서 임대 공급한 '신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2차' 청약에서 998가구 모집에 18만 6353건이 접수돼 역대 아산 최다 청약건수를 기록하는 등 목포에서도 흥행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관계자는 “평화광장 모아엘가 비스타는 청약 통장을 보유하지 않아도 만 19세 이상인 경우 청약 신청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라면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임대 의무기간 후 분양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평화광장 모아엘가 비스타 오는 9일 그랜드 오픈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청약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목포 상동에 위치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