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아카펠라그룹 EXIT, ONE VOICE’
상태바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아카펠라그룹 EXIT, ONE VOICE’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1.04.0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11일(일) 오후 3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
-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표현하는 5인조 아카펠라그룹 EXIT
- 환상의 하모니로 관객들의 귀와 눈 그리고 마음까지 빼앗는 공연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기획공연 포커스 ‘아카펠라그룹 EXIT, ONE VOICE’를 4월11일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포스터_광주문화예술회관)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기획공연 포커스 ‘아카펠라그룹 EXIT, ONE VOICE’를 4월11일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포스터_광주문화예술회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포커스(Focus)는 관객들이 다양한 예술장르를 접하고 그것을 친근하게 향유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국제 음악 콩쿠르의 최신 수상자의 무대를 통해 연주 발전사와 경향을 알아보는 한편, 스토리와 음악이 함께하는 다수의 음악극을 통해 마음과 귀의 감수성을 키운다. 올해는 총 8회 공연이 예정돼 있다.

2021년 4월 11일 봄날에 펼쳐질 포커스 첫 공연은 아카펠라 그룹 ‘EXIT’이다. 자연의 소리부터 악기까지,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표현하는 5인조 아카펠라그룹이다.

‘음악을 통해 일상에서 탈출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모인 남성 아카펠라그룹 엑시트(EXIT)는 지난 십수년간 때로는 함께 때로는 각자 아카펠라 그룹으로 활동하다 2008년 의기투합하여 엑시트(EXIT)라는 이름을 짓고 활동을 시작했다.
 
2009년 한국 아카펠라대회 대상을 시작으로 2012년 중국 심천에서 주최하는 국제아카펠라대회대상, 2015년 홍콩 국제 아카펠라 페스티벌 초청 공연 등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그룹이다. 
 
우리나라에 아카펠라는 불모지나 다름없었기에 그들의 활동이 눈에 띄진 않았지만 아카펠라를 대중화시키겠다는 마음으로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여러장르의 음악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Youtube에 올리기 시작했다.
 
그들의 노력과 뛰어난 실력에 조회수가 올라가면서 지난 7월에는 엑시트가 아카펠라 버전으로 부른 디즈니 메들리가 100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 아카펠라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을 증폭시키는데 톡톡한 홍보효과를 안겨주었다.
 
이번 광주문화예술회관 포커스 공연에서는 남녀불문하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카펠라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곡인 ‘새야새야 파랑새야’, ‘All of me’(John Legned), ‘Isn’t she lovely’(Stevie Wonder)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환상의 하모니로 관객들의 귀와 눈 그리고 마음까지 빼앗는 멋진 공연을 선사할 것이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