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찾아가는 평생교육 배달강좌’학습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구, ‘찾아가는 평생교육 배달강좌’학습참여자 모집!
  • 이계수 기자
  • 승인 2021.04.05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개 강좌, 오는 5일부터 선착순 모집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평소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학습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해 주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배달강좌」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평생교육 배달강좌」는 직장인 및 실업자를 위한 직업능력 향상교육, 문화예술 교육, 소외계층 대상 인문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요자에게 직접 배달해주는 사업이다.

배달강좌 신청은 서구 지역주민으로 5인 이상이면 가능하며, 교육 소외 계층인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결혼이민자, 새터민 등은 3인 이상 구성도 허용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일상 시대를 맞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대면과 비대면 강의를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배달강좌 교육 장소로는 서구 관내 공공시설, 직장, 가정, 사회복지시설 등 어디에서나 가능하다.

하지만 강사의 사설근무지 개인교습소 등은 금지된다.

오는 5일부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1개 강좌당 최대 20시간이 소요(1인 1강좌 신청 원칙)되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개인 부담이다.

신청 서류는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 강사를 파견하여 평생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지역민들에게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