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교육부가 AI를 기반으로 하는 영어말하기 시스템 'AI 펭톡'을 올 3월부터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한다.
‘AI 펭톡’은 초등학생들이 영어말하기를 효과적으로 자기주도학습할 수 있도록 듣고 말하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음성인식 기술과 자연어 처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특징으로는 어린이의 음성 인식률이 90% 이상에 달해 정확하고 풍부한 영어회화 학습이 가능하다.
실용영어 전문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주)3030영어 컨텐츠 팀장은 “실용영어에 있어서 자기주도학습과 강의식 수업의 차이는 크게 벌어지는데, ‘듣는’ 수동적 강의식, 암기식 학습으로 영어를 배우게 되면,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없다. 공교육 과정에서도 AI를 활용하여 능동적 학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그동안 실용영어 교육에 적합하게 변했다고 하는 교육과정이나 교과서의 문제점도, 모두 무분별한 상황극 형식이나 대화문으로만 구성되었다는 점이라는 것을 교육자라면 모르지 않다. 비유를 하자면 마치 영어를 못하는 학생에게 원어민과 대화를 해보라고 하는것과 같다.
3030학습법의 APS 스터디를 통해 문장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만들 수 있도록 훈련하며, 이 능력 자체가 문법이고, 정확하게 해석(리딩)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또한 초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중등 과정까지 연속성과 ‘서술형 평가를 가장 잘 대비할 수 있는 컨텐츠’라는 평가를 받으며 학원창업, 교습소창업과 공부방창업이 더욱 늘었다”고 했다.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가 학원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혹은 브랜드 전환을 검토하는 학원장들을 위한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21년 21억 지원’ 가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가맹한 원장들에게 적용되며, 학생 수 등 조건에 따라 최대 가맹비 전액을 페이백 해주는 행사로써 운영 중인 학원일 경우 실용영어 프로그램 도입 간 부담 없는 전환을 돕기 위함이다. 신규 오픈을 희망하는 창업 예정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교실 3030Tab을 통해 초등영어교육 기초인 파닉스 교재부터 영어도서관, 영어회화와 내신까지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최근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