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왕효근 이사장)와 아나운서주식회사(김현욱-박현웅 공동대표)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아나운서주식회사 본사에서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와 아나운서주식회사가 MOU를 체결했다.
이날 박현웅 아나운서주식회사 대표와 왕효근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 이사장이 만나 상호 증진과 상생을 목표로 의기투합했다.
2013년 7월 설립된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는 자유와 공유의 가치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미래외교 비전과 국가전략 연구를 중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 변화와 새로운 가치를 담아낼 수 있는 틀을 구축함을 목표로 씽크탱크미래지는 개개인 행복의 근간이 되는 자유의 가치를 다시금 돌아보고 자유주의의 지적 산물에 대한 성찰을 통해 ‘국민을 위한 자유주의’, 즉 개인의 자유 존중, 법의 지배, 정의 실현, 자기 책임 존중, 헌정주의를 구현하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씽크탱크미래지는 '생각공동체'를 모토를 통해 2021년 사회가치 역량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등 국제관계의 시대교체에 맞춰 대한민국의 새로운 외교비전을 ‘사회가치 역량개발‘로 설정하고 심도 깊은 연구를 진행에 매진하고 있다.
아나운서주식회사는 국내 방송국의 실무적인 시스템에 기반한 교육과 함께 전직 방송국 출신 아나운서들의 노하우로 제작된 커리큘럼 바탕으로 아나운서와 MC, 유튜버, 쇼호스트 등을 꿈꾸는 학생들과 만나고 있다.
이 밖에도 JTBC와 SBS, MBC, KBS 등 국내 유명 방송국에 합격자를 배출에 앞장서고 있는 아나운서주식회사는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직업 '라이브커머스 호스트'와 '유튜버' 등 인터넷 방송계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왕효근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 이사장은 "이번 아나운서 주식회사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속관계와 미래외교 비전, 우리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 등 협력 관계를 맺어 새로운 협력 교류 패러다임 구축에 앞장 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아나운서 주식회사와 함께할 수 있는 포럼 및 이벤트를 진행 준비 중 예정이며, 아나운서주식회사와 우리 씽크탱크미래지에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함께 자리한 박현웅 아나운서주식회사 대표는 "바쁘신데도 함께 해주신 왕효근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 이사장님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이번 협력을 통해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발전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 체결한 (사)대한민국 씽크탱크미래지 사업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