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교육 실시
상태바
진안군,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교육 실시
  • 최철민 기자
  • 승인 2021.03.30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진안군청)
(사진_진안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진안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의 전문성 강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3월30~31일 이틀간 산불진화대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진안군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43명을 대상으로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북지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올해는 고온 건조한 기상조건과 코로나로 인한 야외활동 증가로 전국산불발생 건수가 예년에 비해 30%이상 증가한 실정이다.

또한 대형 산불의 위험도 어느 때 보다 높아 초기진화를 위한 진화대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초동진화체계 정립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진화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산불진화장비와 산불진화기계시스템 사용법 등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전춘성 진안군수는 “산불발생 시 진화대원들의 역할이 막중한 만큼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고, 군민의 소중한 재산도 지킬 수 있도록 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안군은 지난 2월 1일부터 봄철 산불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청명한식과 입산객 증가로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4월 30일까지를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 활동에 행정력을 총 동원할 계획이다.

최철민 기자 isccm0321@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