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단비교육이 7~9세 자녀를 둔 윙크학습지 회원들을 위해 윙크 학습기 사용자 환경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초등학교 새 학기 등교가 시작된 만큼 자녀 수준에 맞는 수준별 학습 및 초등 교과 학습에 대비하고 싶은 윙크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적용됐다.
현재 윙크 학습기는 사용자 연령에 맞는 맞춤형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7세 학습자에게는 한글(국어), 수학, 영어 수준별 학습을 비롯하여 초등 교과 학습을 대비할 수 있는 교과 준비 학습을 추가 과금 없이 제공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학교 공부가 시작되는 8~9세 학습자는 국어, 수학 교과 학습이 가능한 ‘학교 공부 따라잡기’를 통해 교과에 흥미를 갖고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 수준별 맞춤 학습 코너인 ‘학교 공부 뛰어넘기’를 이용하면 초등 고학년 학습 수준을 포함하는 국어, 수학 및 영어, 파닉스까지 학습이 가능하다.
이번 개편 사항에 대해 윙크 회원들은 ‘초등 교과 학습도 추가 과금이 없는 점’ ‘교과 학습, 수준별 학습이 편리하게 진행돼 아이 스스로 초등 대비를 할 수 있는 점’, ‘매월 수준별 과목 학습지 및 학기별 국어‧수학 문제집이 제공되어 초등 공부를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강수호 단비교육 콘텐츠 실장은 “이번 메인 화면 개편은 새 학기를 맞아 초등 교과 학습을 대비하고 싶은 윙크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아이들이 보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라며 “윙크와 함께 즐거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단비교육의 윙크학습은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온·오프라인 결합)으로 디지털 학습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의 차별화로 학생들의 학습 주도권을 성장시키며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