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4월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상태바
울주군, 4월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한창기 기자
  • 승인 2021.03.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29일까지 공무원·이장 직접 방문 조사 실시
울주군청 신청사 전경.(사진_울주군청)
울주군청 신청사 전경.(사진_시사매거진DB)

[시사매거진] 울주군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울주군민(외국인 및 재외국민 포함)은 오는 5일과 6일 남구 국민체육센터에서, 15일 이후부터는 울주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7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온라인 예약이 힘들거나 이동 수단에 제약이 많은 점을 고려해 울주군은 경로당과 가정을 방문해 접수한다.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진행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이번 센터접종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종을 원하는 75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접종 동의서와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동의서의 경우 법정대리인, 보호자 대리 신청이 가능하며, 어제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내일부터 29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으로 공무원과 이장이 직접 방문해 조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동 수단에 제약이 있는 75세 이상 어르신은 울주군이 운영하는 수송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울주군은 개별이동이 어려운 접종대상자를 위해 예약된 날짜에 읍·면 또는 마을별 집결지에서 예방접종센터 간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접종 후 있을 수 있는 이상 반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독거노인 등 접종자에 대해 3일간 이상 반응 유무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