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제29회 세계 물의 날 맞아 환경 정화활동 실시
상태바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제29회 세계 물의 날 맞아 환경 정화활동 실시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3.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 9개 기관단체 100여 명 연등천 청결활동 실시
- COP28(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지원협력 캠페인도 진행
22일 제29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가 미평공원 일대에서 청결활동과 COP28 유치 지원협력 캠페인을 펼쳤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하 공발협)가 미평공원 일대에서 청결활동을 펼쳤다.

올해 우리나라에서는 물의 날 주제를 ‘물의가치, 미래가치’로 정했다. 물이 인간과 자연에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잘 보전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공발협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한국해양구조단 여수구조대,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수환경운동연합, 미평동·둔덕동·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 여수시 자원봉사센터, 여수꽃사모 등 9개 기관‧단체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미평공원에 집결한 후 미평역을 중심으로 상류 쪽과 하류 쪽으로 이동해 가면서 하천변 쓰레기 수거와 하천 내 퇴적물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더불어 여수시 주요 현안인 COP28(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지원협력 캠페인도 전개했다. 회원들은 ‘물은 생명이다’, ‘미세먼지 STOP’, ‘STOP 일회용품’, ‘NO 플라스틱’ 등이 적힌 팻말 등을 들고 퍼포먼스를 벌이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여수시공발협 김신 사무국장은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정례적으로 진행할 계획을 표명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선도도시가 여수시가 되어야 한다”면서 “COP28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