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아나운서아카데미와 아나운서학원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기반의 모아스피치가 아나운서를 준비하는 학생들사이서 화제다.
모아스피치는 국내 방송국의 실무적인 시스템에 기반한 교육과 함께 전직 방송국 출신 아나운서들의 노하우로 제작된 커리큘럼으로 아나운서와 MC, 유튜버, 쇼호스트 등 꿈꾸는 학생들과 만나고 있다.
JTBC와 SBS, MBC, KBS 등 국내 유명 방송국에 합격자를 배출에 앞장서고 있는 모아스피치는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직업 '라이브커머스 호스트'와 '유튜버' 등 인터넷 방송계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모아스피치는 아나운서와 유튜버, 라이브커머스 호스트, 쇼호스트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대형사 공채를 위한 'ALL IN 상반기 공채대비반'을 진행한다.
지난 11일, 모아스피치는 '연예뉴스 언론사' 제니스뉴스에서 활동할 신인 아나운서 오디션을 개최, 수 많은 남녀 경쟁자 속에 모아스피치 비상반 출신 김지유가 합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모아스피치는 국내 언론사 및 라이브커머스 등 MOU를 체결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뉴미디어가 원하는 아나운서와 MC, 리포터 등 예비방송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아스피치는 아나운서 주식회사를 모체로 초중생을 위한 맛있는스피치와 국내 시상식 및 다양한 행사에 투입할 수 있는 전문 MC와 아나운서 파견 전문 매니지먼트 모아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ALL IN 상반기 공채대비반'은 KBS 아나운서 출신의 프로듀서 김이숙 교수와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인 박소영 교수가 그동안 현업에서 터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특별한 교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이숙 교수는 모아스피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서류와 콘텐츠를 모두 잡는 기초부터 튼튼한 커리큘럼과 박소영 교수는 카테와 실무면접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대형사 합격을 위한 내공을 전수한다.
수업 특전으로 기본 커리큘럼에 공채 기간 중 지속되는 전용 특별수업 무상제겅과 수업 중 자기소개서 첨삭까지 완성, 영상전형시 영상제작지원, 필기대비 상식 스터디와 20201년 대형사 공채가 뜨지 않을 경우 다음 공채 대비반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아스피치 김성민 팀장은 "국내 유명 아나운서아카데미과 아나운서학원에선 김이숙 교수와 박소영 교수의 명성은 자자하다"며 "워낙에 인기 많은 강사님들이 수강생들이 대거 몰릴 것이 판단되며, 트랙 A와 트랙 B 두 모듈 모집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김 팀장은 "크게 지상파 미디어의 이해와 서류전형 대비, 카메라테스트 대비, 실무면접 대비, 실전테스트 및 피드백으로 진행되며, 방송사마다 원하는 특성과 직군의 이해와 나만의 콘텐츠 제작 등 세부한 주제로 열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공채전형의 이해와 각 전형별 인재상 분석과 함께 카메라 및 그룹워킹, 자세, 발성발음, 뉴스리딩 등 기출과 돌발 질문 답변과 함께 실전과 동일한 환경 조성 후 모의테스트로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아나운서와 MC, 리포터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들의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나운서아카데미와 아나운서학원에서 배울 수 있는 모아스피치의 다양한 커리큘럼 및 'ALL IN 상반기 공채대비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알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