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화성(024890), 현대차 ‘아이오닉5’에 친환경 시트소재 공급 확정
상태바
대원화성(024890), 현대차 ‘아이오닉5’에 친환경 시트소재 공급 확정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1.03.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화성-로고
대원화성-로고

 

[시사매거진]폴리우레탄 소재 전문기업 대원화성(대표이사 강동엽)이현대차의 ‘아이오닉5’에 친환경시트소재를 공급하게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현대 ‘아이오닉5’에 적용하게 된 대원화성의 시트 소재는 전기차가 갖는 친환경 이미지에 부합하는 친환경 공법을 적용한 제품이다. ‘아이오닉5’는 이러한 친환경 시트 등을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대원화성 관계자는 “현대차가 향후 25년까지 전기차 판매목표를 56만대로 발표한 바가 있어 당사도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당사는 예전부터 폴리우레탄소재를 자동차용으로 개발 공급해왔다.그 과정에서 많은 기술 노하우를 축적하였으며 특히 친환경공법으로 만든 제품의 품질경쟁력도 인정받아 이번 ‘아이오닉5’라는 큰프로젝트에도 당사 제품이 채택을 받게 되었다.이번 ‘아이오닉5’를 시작으로 친환경 전기차의 수요가 더욱 늘어나 향후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동엽 대원화성 대표는 “산업전반에 걸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에서는 자동차 분야의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한 매출 확대와 더불어 자동차 분야외의 산업에 소요되는 친환경 제품의 추가적인 개발로 매출을 극대화할 전략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원화성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소재 전문기업으로써 자동차, IT, 스포츠 산업등 다양한 산업에서 그 기술력을 키워온 기업이며 최근에는 마스크용 신규폴리우레탄 소재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기도 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