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올 여름 무더운 날씨와 긴 장마철이 예상되면서 안전하고 확실한 소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주)네오팜그린'은 자사 소독제 '제올루션(Zeolution)'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올루션은 습하고 무더운 날씨 속에서 집안 벽에 생기는 고질적인 곰팡이들을 간단히 분무하여 퇴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맑고 쾌적한 공기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기 때문에 가정 내 상비소독제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네오팜그린에 따르면 제올루션은 환경부 안전 기준 적합 제품(신고번호 제 CB20-21-0786, 0787호)으로 일본 후생성 공인기관(SAN-AI OIL)에서도 검증한 항균·항곰팡이 소독제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갖춰 각 가정은 물론 세균에 취약한 어린이집·유치원·요양시설 등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실내 뿐 아니라 의류·침구류에 기생하는 곰팡이·세균도 확실히 퇴치해 일상생활 속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포름알데히드 등 화학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집안 공기 오염의 주범인 새집증후군 문제까지 해결 가능해 탁월한 범용성을 자랑한다
제올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염소계 등 독성물질과 달리 물 99.9%와 자연유래물질 제올라이트 0.1%로 구성된 안전한 소독제라는 점이다. 따라서 어린이들의 손길이 많이 닿는 장난감 등에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 후 별도로 환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
살균·소독 물질 특허권을 보유한 (주)네오팜그린 관계자는 "독자적인 제올라이트 촉매 치환 기술로 만든 제올루션의 경우 각 가정은 물론 다양한 시설 등에 곰팡이·세균을 소멸시키는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국민 건강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