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이 직접 제작한 홍보영상으로 유튜브 활성화 한다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는 시민이 직접 뛰며 발굴·취재한 참신한 서귀포시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지원으로 시민참여 시정홍보를 강화하고 유튜브를 통한 양방향 소통행정 활성화를 위하여 2021년 서귀포영상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21년 3월 9일부터 3월 22일까지 14일간이며, 제출서류 작성 후 서귀포시 이메일 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이상 도내 거주자로서 서귀포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거나 영상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자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선정기준은 유튜브 활동, 영상제작능력 등을 제출된 서류와 영상물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하게 된다.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 활동기획서(제작기획안, 영상제작경력 포함), 개인정보동의서 등 이다.
최종 선정된 서귀포영상크리에이터는 올 해 12월 31일까지 서귀포시의 역사, 문화, 관광, 명소, 행사·축제, 주요시책 등 서귀포시를 주제로 한 영상홍보물을 제작하여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게 되며, 소정의 제작료를 지원받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민선 7기 시장취임사에서 밝힌 온라인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다양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시민참여 제작콘텐츠를 확대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기철 기자 ygc9966@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