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소모임 활동비 지원사업' 접수
상태바
광양시 '청년 소모임 활동비 지원사업' 접수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3.09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들의 창의적 활동 지원, 모임별 50~100만 원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시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및 건강한 청년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2021년도 광양시 청년 소모임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광양시 거주 청년(만18세~39세)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이며 청년 역량개발 및 공익적 목적 등 구체적 활동계획을 가진 모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사업목적 및 활동내용, 참여 인원수에 따라 모임별 50~100만 원까지 활동비(모임비, 교육·문화비, 재료비, 홍보비 등)를 지원하며, 단순 취미활동·친목 도모·정치·종교활동을 위한 모임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현재까지 9개의 청년 소모임이 사업을 신청했으며, 시는 심사를 거쳐 4월 중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은 사업신청서, 활동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양청년꿈터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광양시 전략정책실 청년정책팀 또는 광양청년꿈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는 사업목적 및 활동내용, 참여 인원수에 따라 모임별 50~100만 원까지 활동비(모임비, 교육·문화비, 재료비, 홍보비 등)를 지원하며, 단순 취미활동·친목 도모·정치·종교활동을 위한 모임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