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역사문화자원 콘텐츠 교류를 통하 지역문화·관광 활성화 기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은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과 25일 광주관광재단 대회의실에서 광주 역사문화자원 콘텐츠 교류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광주의 역사문화자원 정보 및 콘텐츠를 활발히 교류하며 지역문화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문화관광 분야 콘텐츠 기획 및 개발을 통한 문화관광도시 브랜드 확산, ▲양 기관 인적·물적 자원교류를 통한 ‘역사·문화도시 광주’ 홍보, ▲기관의 우호증진과 지역문화 교류 활성화 필요한 공동의 노력 및 상호 지원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은 문화산업의 정책개발 및 실행, 호남지역 문화예술 활동 및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5년에 창립되었으며 지역문화를 통합적으로 연구, 교육, 실천하며 '문화수도'의 이론적 전망과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는 문화시민단체이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의 우수한 역사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전 지역과 교류하며, 지역문화 발전과 광주광역시 문화관광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관광재단은 재단 출범 이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맺으며 상호 공동 협력을 통한 지역 관광산업 동반 성장에 힘써오고 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