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감기약은 우리 몸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 것일까? 바이러스가 체내로 유입되면 코와 입 등 건강한 상피세포를 뚫고 침입해서 감염을 일으킨다. 감기의 증상은 기침, 콧물, 인후통 등 유사하게 나타나지만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한 것이다. 따라서, 감기약은 감기로 인한 증상 완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콧물이나 기침 등 감기 증상으로 인해 겪는 불편감을 완화하여 우리 몸의 회복을 돕는 것이다.
젊은 사람들은 며칠 지나면 감기 증상이 차츰 사라지지만, 연령대가 높은 어르신들에게 있어서 감기는 치명적일 수 있다. 2차 감염 등 합병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의약품 원료가 있다. 바로, ‘에키네시아’다. 에키네시아는 유럽, 북미 등지에서는 천연 감기약으로 유명하다. 국화과 꽃의 일종인데 이 꽃의 뿌리, 줄기 등 전초에 걸쳐서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 성분을 약제화 하는 과정이 쉽지 않고 매우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보기 매우 어려웠다.
에키네시아 성분은 국내에서 일반의약품 성분으로 분류되며, 에키네시아 성분의 제품은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 아래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