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북]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창업센터)은 지난 10일 2021년 운영 방향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2021 군산시 청년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으며, 유튜브 동시접속자가 200여명에 이르는 등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 소개된 주요 청년분야 프로그램은 청년정책통합안내, 청년 취업역량강화, 사회참여 역량강화, 청년활동 활성화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12개의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창업분야에서는 창업교육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청년창업캠퍼스」,「원스톱창업컨설팅」,「군산 관광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등 총 10개의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이 소개됐다.
군산시 관계자는 지역에 맞는 특화된 청년 사업추진을 통해 청년 자립과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특히 청년뜰을 중심으로 군산시 청년과 창업가 들에게 많은 기회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설명회에 소개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창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