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세대에 나눔 봉사
상태바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세대에 나눔 봉사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1.02.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종삼)는 코로나19 상황 지속과 추운 한파로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가정에 영양죽을 전달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세대에 나눔 봉사(사진_담양군)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세대에 나눔 봉사(사진_담양군)

이번 영양죽 지원은 전주석(前 농업경영인 담양군연합회장)님의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발굴한 대상자 28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협의체 위원과 담양읍 직원들은 질병 및 노령으로 치아가 부실하거나 소화기능이 저하되어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어르신들의 기력 회복을 돕고자 주 2회 2주간 영양죽을 전달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양죽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치아가 좋지 않아 밥을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 항상 어려움을 겪었는데 죽을 먹고부터는 몸이 한결 편해지고 소화도 잘된다”며 “명절이 다가와도 코로나19로 인해 더 외로운 마음이 들었는데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하종삼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도 마음도 지친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끼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을 보살피는 데에 적극 앞장서 항상 이웃과 함께하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