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 추진!
상태바
담양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 추진!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1.02.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1,760억 원 집행 … 지역 경제 회복 집중
담양식 그린뉴딜 정책 적극 추진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재정 신속집행으로 적극 대응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 추진!(사진_담양군)

군은 지난 4일 올해 예산의 신속집행을 위해 주요 현안사업과 이월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19개부서, 400여 주요사업의 향후 추진계획과 이에 따른 대상사업의 60%, 1,760억 원을 상반기에 신속 집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는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는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 건립과 담양시장 현대화, 국립한국정원문화원 건립, 담빛야외음악공원 조성 등 대형사업과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 고품질 쌀 가공시설 현대화 사업, 도시재생 생활 SOC사업, 산업단지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지역 일자리 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와 동시에 작년 코로나19와 유례없는 집중호우 피해로 인한 항구 개선 복구 및 지구단위 복구사업을 연 초에 신속히 추진해 호우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앞으로 월별·주간별 계획 수립 및 상황 점검을 통해 추진상의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해 보다 체계적인 재정집행을 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영신 부군수는 “기후변화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담양식 그린뉴딜 정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