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SK하이닉스와 국내외 50개 이상의 반도체 업체가 입주할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조성예정으로 용인시의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효과의 기대가 크다. 용인테크노밸리와 더불어 제2용인테크노밸리일반산업단지, 용인국제물류단지 등 예정돼 있어 직주근접한 입지의 주거시설이 각광받고 있다.
용인 타운하우스 ‘삼계리 위드포레’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일대에 조성된다. 수지구와 기흥구에 비해 아직 저평가된 처인구는 경전철 연장 예정으로 지역간 이동이 수월해지며 서울세종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예정이다.
2~3층 규모의 단독형 전원주택을 전용면적 110~111㎡으로 여러 타입을 설계했다. 가족구성원에 맞게 선택가능하며 넓은 잔디마당 속 포치, 테라스, 데크 등 제공한다.
진도 7의 강진을 견디며 쿠라철물을 보강해 내풍성, 내구성, 내진성을 높였다. 히노키 편백나무는 삼림욕에서 얻을 수 있는 피톤치드, 음이온효과가 우수하며 원목아일랜드식탁, 친환경 벤자민무어페인트를 기본옵션으로 마련했다.
아이들이나 반려견 등 제약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으며 층간소음, 측간소음에서 벗어나 독립된 생활공간을 마련한다. 단지 가로등, CCTV, 무인택배함 등 아파트와 같은 편리한 시스템을 누린다.
영동고속도로 용인 IC가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자동차전용도로 포곡IC를 통해 분당까지 15분대로 도달가능하다. 경전철 에버랜드역, 시내외 버스정류장을 이용 가능하며, 경전철 에버랜드역~광주역, 기흥역~광교중앙역까지 연장예정으로 처인구의 교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수지구와 기흥구는 도시첨단산업 발전축을 이루며 처인구는 6차산업연계벨트로 신산업의 발전축을 이룬다. 특례시의 도시이미지와 경쟁력이 향상되고 시민들의 복지혜택이 향상된다. 도로, 교통, 문화, 체육시설 등 도시인프라를 확충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로 불편함을 개선한다.
지역 맞춤형 도시발전 전략수립 및 자율적 도시개발가능성이 높아져 자치 권한 확보에 용이해 용인시민의 삶을 업그레이드한다. 또한 용인플랫폼시티 개발로 일자리 15만개 창출, 연간 7천 2백억원의 세수 발생이 예상된다.
‘삼계리 위드포레’는 용인에서 손꼽히는 대단지로 저렴한 가격의 분양가를 책정했다. 샘플하우스는 코로나12로 인해 예약 방문제를 시행하며 대표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잔여세대 등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