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 독골사거리역 역세권 아파트 ‘더퍼스트 뷰’ 홍보관 오픈
상태바
7호선 독골사거리역 역세권 아파트 ‘더퍼스트 뷰’ 홍보관 오픈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2.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인천 서구 석남동 율도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더퍼스트 뷰’가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59㎡ A타입 124세대, 84㎡ A타입 312세대 등 총 436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인천 서구의 신규 지역조합아파트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계획에 따라 아파트 바로 앞에 독골사거리역 개통이 2027년 예정돼 있는 곳으로 올 상반기 석남역 개통까지 앞두고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독골사거리역을 포함하는 7호선 연장 라인이 완성될 경우 사업지에서 강남권까지의 진입이 환승 없이 60분대(석남역~강남구청역)로 단축돼 직주근접 라이프 실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공항철도 및 1호선, GTX 이용도 수월해진다.

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청라/가정지구/루원시티의 인프라를 흡수할 수 있는 인천 서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꼽힌다.

근처에 신현초등학교가 있으며 그 밖에 신석초, 신현북초, 신현중, 신현여중, 가좌여중, 신현고, 가정고, 보건고 등 많은 학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에는 승학산, 장수산, 철마산, 신석체육공원, 신촌공원, 석남녹지도시숲, 원산근린공원 등이 있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한 채를 보유했다면 조합원 가입 조건이 된다. 조합설립인가 1년 전부터 세대주어야 한다는 조건도 갖춰야 한다.

주택홍보관은 인천 서구 가정동 엔시티타워 내에 마련돼 있으며,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