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블록체인 전문 기업 DPEC GLOBAL, 부산창업지원센터 입주
상태바
미국 블록체인 전문 기업 DPEC GLOBAL, 부산창업지원센터 입주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2.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창업지원센터 전경

[시사매거진]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해 4월 22일, 미국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기업인 디펙 글로벌(DPEC GLOBAL)과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한국 진출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으며, 부산창업지원센터에 입주했다고 밝혔다.

디펙 글로벌은 본인확인(KYC)과 자금세탁방지(AML) 기능을 구현한 블록체인 핀테크

DIGITAL(Crypto)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여 운영 중인 기업이다.

부산경제진흥원 박기식원장은 "디펙 글로벌은 당초 서울에 진출 계획을 가졌고 진행 중이었다. 당시 우리 진흥원은 그들의 기술이 블록체인 특구인 부산시에 꼭 필요한 기술이라 판단하고 부산 진출을 적극 권유하였고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코로나 펜데딕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노력한 결과 최근 부산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고 DPEC KOREA(한국법인)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부산시에 선진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어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 진출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하고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지원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사진:부산창업지원센터 전경

이번에 설립한 한국법인 DPEC KOREA 손유진 대표는 " 예상치 못한 코로나 장기화로 지난 해 초 대비 미국 경제시장이 붕괴되고 그로 인한 본사의 경제 손실이 커서 한국 진출 여건이 좋지 않아 자칫 무산되는 게 아닌가 걱정이 많았다. 부산경제진흥원의 의지와 후원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외환은행 근무 경험과 여성 CEO의 섬세함을 무기로 블록체인 플랫폼(DPEC PLATFORM)을 기반으로 개발한 외화환전, 해외송금,전자화폐 충전이 가능한 비대면 무인 디지털(크립토) ATM과 지불,결제가 가능한 QR POS(Web,App) 시스템을 곧 세상에 선보이겠다” 고 덧붙였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