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최근 수도권 부동산 임대차법 개정 이후 심화하고 있는 주택시장 전세대란에 아파텔 전·월세가격도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전세값이 급등하고 전세매물이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대체재인 아파텔 시장이 상승세로 전환한 것으로 분석된다.
고양시 덕양구 일대 ㈜우석건설이 시공하는 ‘고양 화정 밸리치’가 분양을 앞두고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고양 화정 우석벨리치’는 지하 4층부터 지상 23층, 근린생활시설 전용 342.05㎡, 오피스텔 전용 63.89㎡, 63.72㎡ 전 세대 복층 A/B 타입 94세대 규모로 주차 대수는 100대 수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양 화정 우석밸리치’는 더블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하는데 화정역이 직선거리 300m 이내 있고 고양선이 화정역과 환승역으로 예정되어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 GTX-A노선 대곡역까지 한 정거장이고 차량으로도 3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 대학생, 직장인들의 높은 선호도로 이어져 공실률 최소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현재 사업 추진이 가장 빠른 GTX-A 노선의 수혜 또한 가능하고 단지는 바로 길 건너 12,000여 제곱미터의 화정중앙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어 대부분의 세대에서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화정역 반경 300m 안으로 시외버스터미널, 로데오거리, 롯데마트가 위치해 있어 주거 환경까지 갖췄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인근 킨텍스 제1전시장 내 야외 전시장에 위치하며 2월초 분양 예정이다. 고양화정 우석밸리치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