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맞춤형 AR프로그램 회원모집
상태바
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맞춤형 AR프로그램 회원모집
  • 장운합 기자
  • 승인 2021.01.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흥미 갖기 위한 놀이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2월 중 AR프로그램 회원보집 예정

[시사매거진/전북] 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익산어린이영어도서관 내부전경
익산 어린이 영어도서관 내부전경(사진_익산시청)

도서관은 개관 3년째를 맞아 학생과 시민들의 폭넓은 영어 독서 습관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설 프로그램으로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방학 중 시행되는 영어문화학교 등이 추진된다.

저학년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북트리와 I-WING과 같은 오디오, 비디오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영어책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수준별 영어책 선정과 이해력 향상을 돕기 위한 AR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월부터 AR프로그램 정기회원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행사와 스토리텔링을 집에서도 접할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 콘텐츠도 꾸준히 운영하고 자연스럽게 영어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놀이 프로그램으로 스토리텔링이나 보드게임을 주말에 운영한다.

가족의 달, 핼로윈,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 맞춰 진행되는 이벤트와 학부모 독서지도 방법 세미나, 미니멀 영어 캠프와 같은 특별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폭넓은 영어원서를 접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독서 습관이 형성되고 글로벌하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어린이영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