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행하는 몸캠피싱 범죄, 피씽 동영상 추적해 제거해주는 케어라풋
상태바
성행하는 몸캠피싱 범죄, 피씽 동영상 추적해 제거해주는 케어라풋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1.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온라인 활동이 늘면서 랜덤채팅 어플이나 SNS 등을 통해 사진과 몸캠 영상, 개인 연락처를 확보한 뒤 동영상유포협박으로 금전 갈취를 시도하는 몸캠피싱 범죄가 성행하고 있다.

해당 범죄는 젊은 여성으로 신원을 위장한 범죄자가 주로 남성들에게 접근해 성적 흥미를 자극하고 음란 행위를 부추겨 불법적인 방법으로 몸캠 동영상과 개인 정보를 취득한다. 이를 이용해 유포협박을 가함으로써 돈을 뜯어내는 것이다.

이들은 음란 채팅을 하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만든 다음 이를 이용해 발신번호를 조작, 피해자가 경찰이나 검찰, 은행에 거는 통화를 자신들에게 연결시키는 수법을 쓰기도 한다.

이러한 몸캠피싱을 비롯한 유사 사이버 피싱 범죄는 주기적인 단속 실시와 지방청 사이버수사대의 집중 수사 등 수사기관이 적극 단속하고 예방과 홍보활동까지 강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그 피해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몸캠피싱'의 범행수법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피해 발생 시에는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 전문적 기술력을 갖춘 보안업체를 통해 몸캠 영상을 삭제하는 것이 동영상유포협박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조직에서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피해자의 유출된 정보를 손상시키거나 변형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 자체를 제거해 동영상유포협박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로 몸캠피씽 조직에 의한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이곳은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긴급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혹시 모를 유출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케어라풋의 몸캠피싱 긴급 대응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몸캠피씽 외에도 휴대폰 해킹, 영통사기 등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