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원도심 소형 아파트 '영성 펜타폴리스25' 회사보유분 특별 선착순 분양
상태바
천안원도심 소형 아파트 '영성 펜타폴리스25' 회사보유분 특별 선착순 분양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영성 펜타폴리스25 투시도 (사진=대한토지신탁 제공)

[시사매거진]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이 '도시재생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되며 공공기관이 주도해 주거, 상업, 산업 등의 기능이 집적된 거점조성으로 원도심을 활성화 함으로 천안 구도심이 새롭게 재정비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 동남구에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한 '영성펜타폴리스25' 주상복합아파트가 회사보유분 아파트와 상가를 할인분양 중이다.

'영성펜타폴리스25' 아파트단지는 천안시 동남구 영성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서 1~3층은 8개 호실의 상가, 4~20층은 전용면적 59㎡의 아파트가 총 170세대 규모로 형성되어있다. 아파트는 2017년 11월 입주한 상태이며, 상가는 축산농협을 포함한 일부 점포가 성업 중이다.

20년 만에 공급되는 소형아파트이며 넓은 통창과 우물형 천정으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전용면적 59㎡의 아파트는 남향배치의 세대분리형 아파트이다. 세대분리형이란, 한 집을 두 개의 거주공간으로 나눠 현관과 화장실, 주방 등을 독립 시공한 구조로서 ‘한 지붕 두 가족’ 형태의 평면구성으로 두 세대가 한 아파트에 같이 주거할 수 있다.

수분양자는 내 집에 살며 분리형 세대를 임대주거나 큰 자녀 및 부모님과 독립된 공간에 거주하는 형태로서 세대 내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천안역을 중심으로 전철역 및 다양한 버스노선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천안대로, 충무대로 등 천안 전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천안터미널 등 광역교통망이 마련돼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남산초, 중앙초, 천안여중, 천안제일고 등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아파트가 위치한 인근에는 충남 최대규모의 재래시장인 중앙시장이 인접해있으며 홈플러스, 이마트 등 쇼핑환경이 구축돼 있다. 남산공원, 원성천, 일봉산도 함께 누릴 수 있는 생활 프리미엄이 높은 아파트이다.

은행, 우체국 등 편의시설 및 순천향대학병원, 천안충무병원, 천안세인트요양병원 등 수준 높은 의료환경이 마련됐다. 추후 동남구청사부지 도시재생사업 협약 체결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현재 ‘천안 영성 펜타폴리스25’ 아파트는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예약 안내 및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