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프뢰벨 행복나누기(이하 프뢰벨)가 프뢰벨의 교육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AI독서혁명 ‘리딩토탈’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독서교육을 제시하는 리딩토탈은 AI시대 가장 혁신적인 독서교육을 선보인다. 따라서 2021년, 리딩토탈을 통해 프뢰벨이 독서교육의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리딩토탈의 가장 큰 특징은 IB 창의융합 교육을 최초 도입했다는 점이다. 독서교육에 IB 창의융합 교육을 도입한 것은 프뢰벨 리딩토탈이 국내 최초다. IB 창의융합 교육은 전 세계 153개국에서 도입하고 있는 입증된 교육과정으로 ▲융합지식 ▲자기주도적 탐구▲창의활동이 그 핵심이다.
또한 커리큘럼 기반으로 동일한 책에 대해 아동별 수준에 따라 컨텐츠를 제공한다. 아동의 개인별 독서 수준을 진단해 그에 맞는 독서 컨텐츠가 제공됨으로써 독서 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자녀의 성취감을 높여 초등기 학습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초등기에 꼭 읽어야 할 필독도서로 설계된 리딩토탈은 독서 전·중·후 단계별 창의융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자녀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은 물론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을 만들어 준다.
한편, 리딩토탈의 출시와 함께 무료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리딩토탈의 수준별 독서교육을 10일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문 교사의 1:1 맞춤 수업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무료체험은 36개월 이상의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프뢰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뢰벨 관계자는 “리딩토탈은 기존 독서교육의 오해에서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방식의 독서교육”이라며 “AI에게 없는 인간 고유의 특성인 ‘창의융합적 사고’를 길러주는 리딩토탈을 통해 미래 인재가 되는 첫걸음을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