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 먹거리와 쾌적한 환경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 (주)한국미네랄메디가 표방하는 궁극적인 기업이념이라는 최윤희 대표.
“우리가 꿈꾸는 세상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음을 느낍니다. 좋은 먹을거리와 쾌적한 환경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 이것이 우리 (주)한국미네랄메디가 표방하는 궁극적인 기업이념입니다.”
유난히 눈이 많이 내리던 날, 눈처럼 맑은 마음을 가진 최윤희 대표를 만났다. 나뿐 아니라 내 이웃이, 우리 농민이,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사를 이끌어가는 그녀에게서 ‘로하스’기업의 진정한 의미를 읽을 수 있었다.
원인모를 질병의 원인은 효소와 천연미네랄의 부재
모든 사람은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한다. 그래서 운동을 하고 정기적으로 병원도 찾는다. 하지만 최근에는 환경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원인을 알기 힘든 병들이늘어나고 있다. 특히 먹을거리는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이므로 현대인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주부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간식을 만들어주고 각 대형마트에서 유기농전문 코너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최윤희 대표는 “우리 제품은 친환경 농업기법으로 생산한 70여 가지의 제품으로, 먹을거리 자체의 영양불균형을 회복시키고 오염물질로 중독된 인체의 건강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들만 생산하고 있습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렇게 친환경제품이 인연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남편인 (주)한국미네랄바이오 김석주 대표가 지난 10여 년간 친환경 농사법을 연구함으로써 국민건강과 친환경 농가의 이윤 창출에 앞장서 왔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연구 중에 원인모를 질병의 원인이 효소와 천연미네랄의 부재에 있음을 착안, 이를 최대한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을 주력제품으로 출시했다. 우리 제품이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어 감사한다는 이들의 마인드가 제품 속에 묻어나 있었다.

▲ (주)한국미네랄메디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제품 중 ‘그린효소CM-120’. 이 제품은 유기농산물을 숙성발효시킨 발효효소와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CMT란 물질에서 추출한 유기 화합물 및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이 신속하게 체외로 배설되어 세포산화를 감소시켜 결과적으로 세포노화를 방지한다. 고혈압이나 혈액순환장애, 스트레스, 각종 성인병 등에 도움이 된다.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 ‘그린효소CM-120’, ‘천연미네랄CM-120’로 섭취
“친환경제품을 복용함으로써 건강도 회복하고 삶의 질도 향상되고 더불어 힘든 우리 농가도 살릴 수 있다면 그야말로 일석삼조 아니겠어요.” 최윤희 대표는 당장 눈앞의 이윤보다 건강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함으로써 건강 전도사의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그녀는 우리 제품을 사용해 달라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효소와 미네랄의 탁월한 효능을 깨닫고 건강을 찾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만병의 근원이라는 혈전을 녹여주는 ‘그린효소CM-120’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효능을 경험해 입소문이 나 있는 상태. 혈액이 체내에서 원활하게 돌아가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대해 한시름 놓을 수 있다는 것은 일반상식이다. 혈액 속의 세포활성화와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각종 장기와 산소에 영양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성인병 등의 질환이 오는데, 이 그린효소는 혈관을 청소시키고 혈전을 녹여주며 잠자는 세포를 깨워주는 역할을 한다. 이는 유기농산물을 숙성발효시킨 발효효소와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CMT란 물질에서 추출한 유기 화합물 및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이 신속하게 체외로 배설되어 세포산화를 감소시켜 결과적으로 세포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고혈압이나 혈액순환장애, 스트레스, 각종 성인병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영양소가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자 역할을 하는 것이 미네랄과 비타민인데 ‘천연미네랄CM-120’은 주영양소가 인체 내에서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을 시중의 농작물에서는 섭취할 수 없어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당뇨와 비만 등의 질병을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이 제품은 영양결핍해소 및 보충을 해주는 식품첨가물로 노화예방, 피로·두통증세의 완화, 뇌기능 개선뿐 아니라 병원치료로 해결되지 않는 여러 증세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카이스트 벤처기업 박람회에서 호평을 받았던 ‘다슬기엑기스’도 (주)한국미네랄메디의 효자상품이다. 다슬기가 간이나 숙취해소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이곳만의 발효노하우로 다슬기 껍데기를 발효시켜 같이 엑기스를 만들어 그 효능이 배가되고 있다. 위장기능 개선, 빈혈, 골다공증, 고혈압, 뇌졸중, 뇌출혈, 각종 대사성 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해외로 수출되고 있는 이곳 화장품의 반응도 아주 뜨겁다. 천연미네랄이 함유된 썬블럭과 미네랄 스킨·샴푸·비누 등은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피부재생 효과도 뛰어나다. 최윤희 대표는 “자연 친화적인 원료만을 사용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고객의 피부고민을 없애 줄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색소침착, 노화, 트러블, 악건성 등이 많은데 우리 제품은 이런 고질적인 고민을 해결해 줄 것입니다”며 제대로된 천연화장품은 바르는 순간부터 스며드는 것이 다르다며, 누구도 흉내낼 수없는 자연친화적 화장품임을 자부했다. 화장품의 효능은 굳이 써보지 않고도 쉽게 판단할 수 있었다. 쉰이 넘었다는 최 대표는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미인. 그녀는 자연과 가장 가까운 화장품, 친환경제품으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의 모델이 되고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