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한맥메디칼에서 개발된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필수품 침상 샤워기 무빙샤워캐리어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 환자들이 세면장으로 이동하지 않고 침대에 누워서 침상목욕, 침상샤워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1인 혼자서도 세면장으로 이동없이 침대에서 환자 목욕, 노인 목욕이 가능한 무빙샤워캐리어는 세발간호를 하는 요양보호사 간병인 분들의 노동강도를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아산충무병원 등의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환자 침대에서 세면장으로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낙상사고를 비롯한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어 환자목욕, 노인목욕이 필요한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침상 샤워기 무빙샤워캐리어는 무선으로 이동이 간편하여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호스피스 병동은 물론 장거리 이동이 필수인 방문목욕 센터 등 여러 노인 요양 시설에 공급되어 호평을 듣고 있다.
방문목욕 센터 관계자는 “세발기 용품을 사용하여 평소 환자 목욕 시 이동목욕차로는 접근이 어려웠던 가정에서도 효과적으로 세발간호를 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 및 방문목욕 센터의 노동강도를 완화시킬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맥메디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동과 사용이 편리한 샤워 캐리어 가정용(소형)의 특가 판매와 렌탈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