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 정보 제공 및 자기 실천을 통한 자발적‧지속적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우리교육청 관내 유치원 및 초, 중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8월에 건강노트(건강놀팡)을 발간∙보급하였고, 스스로 실천하는 목표달성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건강노트(건강놀팡)은 학생비만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체육-급식이 연계된 △먹팡 △뜀팡 △쉼팡으로 구성되었으며 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관련 교과와 연계,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실외 신체활동이 제한된 학생들에게 스스로 자기 실천 목표 설정 및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건강노트(건강놀팡) 활용 우수작 31명, 목표달성프로그램 우수자 59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등 건강증진 활동을 독려하였다.
이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는 지원청 1층 로비에서 1월 31일(일)까지 건강노트(건강놀팡)활용 우수작 전시를 하고 있으며, 학생비만예방을 홍보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 건강증진과 비만 예방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 보건-체육-급식이 함께 협력하여 이루어져야 한다”며,“교육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방학 중에도 건강노트(건강놀팡) 활용 및 신체활동 확대를 위한 비대면 운동 실천을 안내하여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비만예방을 위한 분위기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